| 온라인 외국어 교육 전문 사이트인 Y사는 방문자 Profile과 URL 분석을 이용하여 온라인 외국어 교육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 성향 및 웹 사이트의 다양한 이용 행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기반으로 Y사는 현 사이트 고객 관계 개선, 신규 상품 개발, 사용자 이용 중심의 UI 개선과 성인 외국어 교 육에서 온라인 어린이 외국어 교육 및 어학몰 사업 확충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 | → 방문자 분석을 통한 고객 성향 분석 → 자사와 경쟁사에 대한 방문자 성별/연령별 분포 파악 → 컨텐츠 이용 현황 파악 |
| | | | [분석1] 20대 방문 비중 45% 기록 → 취업 시 외국어 능력 요구 증대에 따른 결과로 추정 [분석2] 타 사이트와 달리10대 이용자들보다 30대 이용자들이 더욱 많음. → 취업 및 이직 시 외국어 능력 중요에 따른 결과로 추정 [분석3] Y사의 컨텐츠별 방문 비율 중 유료강좌가 45%이상으로 가장 많은 이용을 보이고 있음. [분석4] Y사의 경우 유료강좌에 비하여 무료컨텐츠 이용률 저조 | |
|
| | | [방안1] 유료 상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20/30대 사용자 타켓팅 → 이용자 중심의 UI 개선 및 상품 개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방안2]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유료상품 → 고객의 반응 파악, 상품 강화 및 다양성으로 충성고객 확보 [방안3] 무료 컨텐츠 질적 향상 → 서비스 이용률 상승, 잠재고객 확보, 지속적인 고객관리, 충성고객으로 전환 [방안4] 성인 외국어 사이트 이용 행태 분석 → 어린이 외국어 교육 및 어학몰 신규 상품 개발 사용자 이용 중심의 UI 구축 진행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