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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키 닷컴에서는 순위지표 이외에도 일평균 방문자수, 일평균 페이지뷰, 전체 점유율, 분야 점유율, 도달율등 같이 기본적이며 요약된 트래픽 지표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교차 분석함으로써, 더 효과적인 정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평균 방문자수 및 일 평균 페이지뷰, 도달율은 웹사이트 이용자 중심의 측정 지표로서 웹사이트 이용 빈도, 이용 량, 충성도 를 양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전체& 분야 점유율 을 통해 각 분야 및 웹사이트의 시장규모와 성장성 등을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제2편에선 랭키닷컴 비즈니스 회원인 A사의 순위 및 트래픽 지표 분석을 통한 구체적인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사는 현재,
랭키닷컴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행 시장 환경 및 여행 문화 트랜드 변화에 따른 트래픽 지표 분석 자료를 토대로 아래와 같이
예측을 통한 대비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여행사 시장과 방문자 추이 및 매출 규모를 예측
→ 여행사 카테고리 트랜드 분석을 통해 성수기 / 비수기 판단, 프로모션 및 마케팅 실행 계획 수립
→ 경쟁사와의 객관적인 데이터 비교/분석을 통한 경쟁력 높이기


 
여행 대분류, 여행사 중분류 카테고리의 전체점유율 및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분석을
통하여 온라인 여행사 시장 및 방문자 추이를 파악하고 성수기, 비수기를 판단하여
마케팅 계획 및 전반적인 사업 계획 자료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여행 시장의 트래픽 추이 및 성/비수기 판단
→ 여행 시장 크기(방문자수) 분석 및 시장 성장
   가능성 예측.
→ 여행사 시장 트랜드 분석에 따른 대응 전략
   수립.
 
[분석1 - 중분류]
여행사 카테고리 방문자수 상승 추세
: 일평균 31만명에서→ 40만명가량 증가 추세
[분석2 - 대분류]
최대성수기 : 여름휴가철시즌 6월~8월
(평균 200만 방문)
[분석3]
온라인 여행사 전체 시장의 고객수, 카테고리 점유율 상승추세 (0.2 → 0.26%)
 
[방안1]
온라인 시장 확대로 늘어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정책 마련
→ 다양한 상품군 출시, 탄력적 가격정책,
공격적 이벤트 진행

[방안2]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고객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인터넷을 통한 여행정보의 확산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따라 지속적인 온라인 시장의 성장 예상
→ 시장성장 추세에 맞춘 웹사이트 개편 및 고객접점 채널확대 개편
[방안3]
성/비수기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계획수립/실행
→ 6, 7월 시즌 성수기를 대비해 키워드 광고 마케팅 조기실시
→ 비수기를 대비한 다양한 레저체험형 여행상품 및 웰빙 트랜드 상품 준비








 
A사는 현재 여행, 레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에서는 국내 최고의 여행전문회사로
포지셔닝 하였으나 온라인 여행 시장 진출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A사는 웹사이트 이용 빈도, 이용 량, 충성도, 방문자 수 등 웹 트랜드 분석
지표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 가치와 품질 평가를 시행했고, 이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사이트 운영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온라인 여행사의
시장 현황 및 동향에 대한 분석과 매출 규모를 예측하여 하반기 사업 목표 및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 방문자수, 페이지뷰 등을 통한 웹 사이트 이용 빈도, 이용 량, 충성도 등 웹 서비스 품질 평가.
→ 매 주간 사이트별 마케팅 캠페인 활동에 대한 결과 확인 및 최근 동향 분석.
→ 각 여행사별 주 방문자수를 통해 사이트 규모 및 매출 규모 예측.
 
[분석1]
상위 Big2 형성. 하위권과 큰 차이를 보임. (3~10위까지는 방문자수, 페이지뷰비슷)
[분석2 - B그룹]
방문자 지표에서 큰차이가 없어 프로모션 여하에 따라 순위 상승 가능성 존재
※ B그룹의 A사 경우 : 주 방문자수 6~8만, 평균페이지뷰 17만회로 현재 10위권에 Rank,
1인당 페이지뷰가 경쟁사보다 낮음.

[분석3]
전체 여행사별 방문자수, 페이지뷰 성장추세
 
[방안 1 - B그룹의 A사 경우]
하반기 온라인 사업목표 설정
→ 목표지표 : 랭키순위 Top5 진입, 주방문자수 10만, 평균페이지뷰 20만
[방안 2]
경쟁사 프로모션 모니터링 및 캠페인 성과분석을 통해 방문자, 페이지뷰 상승목적의 정책수립
[방안 3]
1, 2위 웹서비스 벤츠마킹을 통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 기획 (ex. 우량고객중심의 예약/할인 서비스 확대 및 질 높은 여행정보 제공
[방안 4]
여행사 성장추세에 맞춘 온라인 사업투자 확대.























A사는 자사의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인터넷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 서비스를 랭키닷컴에서 서비스 받고 있으며, 효율적인 웹사이트 기획/운영 전략 수립 및 온라인 트랜드, 경쟁사, 고객 행태 분석 자료로써 활용하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아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랭키닷컴의 다양한 종류와 인터넷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서 자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비젼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라면한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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