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사는 현재 여행, 레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에서는 국내 최고의 여행전문회사로 포지셔닝 하였으나 온라인 여행 시장 진출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A사는 웹사이트 이용 빈도, 이용 량, 충성도, 방문자 수 등 웹 트랜드 분석 지표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 가치와 품질 평가를 시행했고, 이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사이트 운영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온라인 여행사의 시장 현황 및 동향에 대한 분석과 매출 규모를 예측하여 하반기 사업 목표 및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  | → 방문자수, 페이지뷰 등을 통한 웹 사이트 이용 빈도, 이용 량, 충성도 등 웹 서비스 품질 평가. → 매 주간 사이트별 마케팅 캠페인 활동에 대한 결과 확인 및 최근 동향 분석. → 각 여행사별 주 방문자수를 통해 사이트 규모 및 매출 규모 예측. |
|  | |  | [분석1] 상위 Big2 형성. 하위권과 큰 차이를 보임. (3~10위까지는 방문자수, 페이지뷰비슷) [분석2 - B그룹] 방문자 지표에서 큰차이가 없어 프로모션 여하에 따라 순위 상승 가능성 존재 ※ B그룹의 A사 경우 : 주 방문자수 6~8만, 평균페이지뷰 17만회로 현재 10위권에 Rank, 1인당 페이지뷰가 경쟁사보다 낮음. [분석3] 전체 여행사별 방문자수, 페이지뷰 성장추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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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방안 1 - B그룹의 A사 경우] 하반기 온라인 사업목표 설정 → 목표지표 : 랭키순위 Top5 진입, 주방문자수 10만, 평균페이지뷰 20만 [방안 2] 경쟁사 프로모션 모니터링 및 캠페인 성과분석을 통해 방문자, 페이지뷰 상승목적의 정책수립 [방안 3] 1, 2위 웹서비스 벤츠마킹을 통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 기획 (ex. 우량고객중심의 예약/할인 서비스 확대 및 질 높은 여행정보 제공 [방안 4] 여행사 성장추세에 맞춘 온라인 사업투자 확대.
A사는 자사의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인터넷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 서비스를 랭키닷컴에서 서비스 받고 있으며, 효율적인 웹사이트 기획/운영 전략 수립 및 온라인 트랜드, 경쟁사, 고객 행태 분석 자료로써 활용하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아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랭키닷컴의 다양한 종류와 인터넷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서 자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비젼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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