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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시대의 차세대B/M, UCC

 

 

디지털 시대의 웹서비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종전 공급자 중심의 일방향성에서 수요자 중심의 양방향의 참여형, 인간 중심의 웹, 집단적 지성, 개방성 등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 그것이다. 비즈니스 환경은 살아 움직인다. 생태 환경의 변화에 따라 조직의 비즈니스 모델도 변화하고 진화를 하기 마련이다. API, UCC, CSS, Trackback, AJAX 등 관련 웹 기술들은 더욱 웹서비스를 진화시키고 사용자 참여를 촉진시켜 나간다. 한편 진화는 다양한 변화를 추구한다. 차세대 웹으로 평가되는 ‘웹 2.0’은 동영상에 올인(all in)하는 문화를 태동시키는 것도 어쩌면 당연하다. 그런 만큼 사업자 입장에서 수익 모델의 다각화를 위한 노력도 활발하다. UCC 사업은 현재 동영상 광고, 콘텐츠 판매, 유료 서비스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동시에 수익의 분배와 관련된 제공자와 사업자 사이의 논란을 야기하고 있기도 하다. 이런 실험과 문제들이 궁극적으로 웹2.0의 참여와 나눔의 정신에 부합하는가가 웹의 진화를 결정할 것이다. ▨


 

목차

I. UCC의 정의

II. 새로운 B/M, UCC의 대두

III. UCC B/M(비즈니스 모델) 트랜드

IV.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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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라면한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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